시민의 힘으로 구미를 바꿉시다!

구미참여연대의 회원이 되시면 구미와 세상이 바뀝니다!

구미참여연대 회원 되기

함께 꾸는 꿈

혼자 꾸면 꿈이지만 함께 꾸면 현실이 됩니다!

시민의 힘으로만 운영됩니다!

구미참여연대는 정부로부터 어떤 재정지원도 받지 않습니다.

장세구 시의원, 차명 소유 의심 땅값 올리기 위해 혈세 끌어온 의혹

사실 여부 해명하고 사실이면 즉각 사퇴해야!

- 비산나루터 개발정보 이용한 부동산 투기 의혹에 이어 또 이권 챙기기 의혹 -

- 윤창욱 도의원, 도비 책정 과정에 영향력 행사 의혹, 같이 책임져야 -

- 만신창이 구미시의회, 윤리특위 강화하고 특단의 자정 조치 취해야 -

 

장세구 구미시의원(국민의힘, 신평,비산,공단동)이 도비와 시비를 끌어와 차명 소유가 의심되는 토지에 도로를 개설하도록 한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고 81일 대구 MBC가 보도하였다. 더구나 이 과정에 윤창욱 도의원(국민의힘, 구미시 제2선거구)이 도비 책정에 영향을 끼친 의혹이 있다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경부고속도로 구미 나들목 주변에 있는 해당 토지는 20191월과 7, 32천만 원에 거래되었는데, 1년가량 지난 2020살기 좋은 경북만들기 사업에 선정돼 도로 개설이 확정, 공사가 진행되었다고 한다. 3정도 2필지의 토지, 그것도 경부고속도로 나들목으로 인해 인가도 없는 막다른 곳에 위치한 토지()1억 천500만 원의 예산이 투입돼 대형화물차가 드나들 수 있을 정도의 도로가 개설되고 있다고 한다. 1억 천500만 원의 예산은 구미시와 경상북도가 절반씩 댔다고 한다. 사업이 결정되는 과정에 장세구 의원은 구미시에 도로 개설을 직접 요구하는 것은 물론 윤창욱 경북도의원을 통해 도비 책정을 요청, 관철했다고 한다.

 

장세구 의원은 이미 비산나루터 개발 사업과 관련해 내부 정보를 이용해 땅투기를 한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이번 의혹이 사실이라면 장세구 시의원은 시의원이라기보다는 이권 브로커이다.

우리는 이미 구속된 안장환 시의원의 땅투기 의혹에 이어 연일 터져 나오는 구미시의원의 땅투기 의혹과 이권 개입 의혹에 할 말을 잃은 상태이다. 시민의 공복이라고 할 시의원과 도의원이 개발정보를 이용하여 땅투기에 몰두하고, 혈세를 끌어와 자신의 이익을 챙기기는 모습은 용납할 수 없는 파렴치한 행위이다.

 

장세구 의원은 경찰 수사 이전에 스스로 이번 의혹에 대해 즉각 해명해야 한다. 사실이 아니라면 증거를 제시해 분명히 해명하고 사실이라면 시의원직을 즉각 사퇴하고 수사기관의 수사에 응해야 한다. 더불어 이권 챙기기에 개입한 윤창욱 도의원 또한 이번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의혹이 사실이라면 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

 

이번 의혹으로 구미시의회는 만신창이가 되었다. 공천 금품수수, 해외연수 보고서 빼기기, 의원 간 욕설 생방송, 부동산 투기 의혹 등으로 얼룩진 8대 구미시의회는 이제 막다른 골목에 몰렸다. 하지만 구미시의회는 아직도 안장환 의원의 징계를 미루고 있다.

 

이에 우리는 요구한다. 구미시의회는 의회 윤리특별위원회를 상설 기구화하고 시민들이 참여할 방안을 강구하여 투명성과 객관성을 보장하라. 안장환 의원을 즉각 제명하고, 이번 의혹에 대해서도 명확히 징계하라.

 

만약 구미시의회가 이번 의혹에도 불구하고 해당 의원들에 대한 징계를 머뭇거린다면 우리는 징계 청원을 비롯한 직접 행동에 나설 것이다.

 

20218 2

 

구미참여연대/ 구미YMCA

 

79 [구미참여연대 보도자료]구미시의 박정희 기념사업, 재정비가 필요합니다
78 [논평]정치권은 정략적 표계산은 치우고, 낙동강 살리기에 나서라
77 [연대성명서]땅 투기 의원 징계, 징계 요구 반려한 김재상 의장이 책임져라!
» [구미참여연대 보도자료] 장세구 시의원, 차명 소유 의심 땅값 올리기 위해 혈세 끌어온 의혹
75 [보도자료] 구미시의회는 땅투기 의혹으로 구속된 안장환의원을 제명하고 사과하라!
74 임종식교육감과 장세용시장은 유치원 무상급식 · 중고 무상교복 즉각 시행하라!
73 구미시의 비정규직 차별, 노동자 갈라치기, 노동자 길들이기다.
72 (보도자료)유치원 무상급식, 중·고 교복지원, 구미시는 예산 타령만 할 것인가
71 (구미참여연대 보도자료) 보조금 횡령 의혹 구미무용협회장, 스스로 물러나야
70 비리로 얼룩진 ‘정수대전’, 예산지원 중단하라!(20201008)
69 (연대 성명)검찰은 선거법 위반 의혹 받고 있는 구자근 의원을 기소하라(2020.10.05)
68 (보도자료 2020.09.17)정수문화예술원 보조금 파행, 박정희 사업 앞에 고개 숙인 구미시와 구미시의회
67 낙동강 유역 통합물관리 방안에 대한 성명서
66 집중호우와 태풍에도 휴가 떠난 구미시장 재난대책 책임자로서 무책임한 행동, 재발방지 약속 필요해
65 정부와 경상북도는 ‘코로나 19’로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는 경상북도 도민들 전체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즉각 지급하라!!!
64 코로나로 시민은 고통받는데 구미시는 박정희 선양 사업
63 KEC 가스누출 사고, 재발방지와 근본적 대책 마련하라!
62 재난기본소득, 더 머뭇거릴 상황이 아니다.
61 김태근의장은 조속히 사퇴하라.
60 구미시의회 A의원은 해당 건설회사가 본인 소유인지 밝혀라

LOGIN

SEARCH

MENU NAVIGATION